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경기지회 ‘제 1기 메타버스 마스터 뽀개기 과정’ 모집

김진선(hisns1004)

기사승인 2021.12.03  10:43:19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12월 11일 개강, 직장인 위한 주말과정, 이론과 실습 겸비한 메타버스 강좌

 

 

오는 12월 11일(토)~12일(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 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이하 본원) 경기지회(총괄 지회장 어정이)는 요즘 가장 핫이슈로 떠오른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자 ‘제1기 메타버스 뽀개기 마스터 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경기지회 제1기 과정은 본원에 속한 경기지회의 지회장들이 중심이 돼 마련한 강좌로 직장인 등을 고려해 주말 2일(11일~12일) 과정이며 18일(토) 한주 더 보강의 혜택이 주어지며 강의 시간은 주말 오후 1시~7시까지이다.

 

메타버스는 10대들의 게임으로 시작된 것이나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산업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가 돼 학교, 기업 등에서는 줌(ZOOM)을 활용했으나 피로도, 몰입도 감소, 교육적 효율성 저하 등으로 대한이 필요한 때 메타버스를 통해 돌파구를 찾아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메타버스는 이미 학교, 대학행사, 기업, 지자체, 의료분야, 정치,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높다. 따라서 이와 같은 시대적 트랜드에 발맞춰 경기지회에서는 이론과 실습 양면을 겸한 과정을 마련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인해 자신이 하는 일에 홍보나 마케팅에 도입을 원한다면 그리고 새로운 직업이나 수익창출을 원한다면 이 과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강좌 내용은 11일(토) 개강, 메타버스 개념, 활용사례, 전망 등, NFT+메타버스+블록체인=4차산업? 제페토 캐릭터 만들기와 아이템 꾸미기, 제페토 빌드잇으로 한강 VIEW 집주인 되기, 게더타운(화면구성과 기본익히기) , 게더타운 맵 만들기(오브젝트 이해 및 맵메이커 실습)이다.

 

12일(일)은 게더타운 맵 제작 실습(맵메이커 실습), 게더타운 조별 맵 제작(맵메이커 실습), 조별 맵 제작 발표 및 평가, 이프랜드 이해와 실습 및 점프AR, NFT 작가 지망생 오픈씨 민팅하기, 수료식으로 구성돼 있다.

 

18일(토) 보강에는 미리캔버스(기본기능), 미리캔버스(포스터 만들기), 줌 활용, 전자명함 만들기, 유튜브 영상제작&업로드로 구성된다.

 

강의는 경기지회 지회장들로 구성 돼 김종태, 박민정, 어정이 ,김광운, 한경숙, 유진, 고연심, 그 외 초청강사 이준오가 함께한다.

 

강의문의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노하우셀러’나 ‘The행복충전교육연구소‘로 검색해 문의하면 된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