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파주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기사승인 2021.06.14  11:35:04

공유
default_news_ad2

- 민·관 합동점검반 구성, 6월 말까지 집중 점검 전국 최초, 드론 활용한 안전점검 실시

【저널25방송=윤상호 대표기자】 파주시가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2021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다가오는 여름철 태풍과 폭우 등으로 옥외광고물이 추락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다.

민·관 합동점검반은 옥외광고업 자격증 보유자, 드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파주시 옥외광고물 재난방재단과 주민자율정비단, 상인회 등을 포함해 파주시 도시경관과 직원들로 구성됐다.

점검반은 관내 대로변, 중심상가 및 역사 주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지주이용간판, 돌출간판 등의 접합상태, 변형 여부 등을 진단하고 ‘찾아가는 옥외광고물 안전서비스’ 홍보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광고물은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 조치되며, 추락 등의 급박한 위험이 있는 광고물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보수·보강 또는 철거 조치할 예정이다.

김찬호 도시경관과장은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면서 “최근 태풍이나 집중 호우 등의 기상 이변으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광고주는 ‘찾아가는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광고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저널25 (http://www.journal25.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