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식의민족 인터뷰’ 개인투자자들 돈을 벌려면 허위 업체 ‘경계해야’

김민희

기사승인 2021.05.14  15:31:09

공유
default_news_ad2

최근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관심이 많아지 만큼 이를 대상으로 한 불법 및 불완전 판매 행위가 증대되고 있어 개인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개미 투자자들의 경우 주식 투자에 대한 정보가 기관,외국인,기업에 비해 당연히 적다. 이런한 이유 때문에 주식 리딩방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격차를 극복해보려는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걸로 집계된다. 하지만, 정작 제대로 된 정보를 공급해 줄 수 있는 리딩 회사와 프로그램 업체들은 전문적인 개발 역량 및 프로그램의 완성도는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표방한 허위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업체 내부 직원 소위 “전문가”라고 칭하는 직원들이 대신해 주문을 넣거나, 프로그램 매매위 수익과 손절 값 등을 직접 설정해서 운영되는 CTS, 조건식 단순 매크로 프로그램 등이 있다

개발적 지식이 부족한 일반 소비자들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이 진짜 인공지능 인진 허위 프로그램인지 구별하기가 당연히 쉽지 않다. 이러한 행위로부터 개인 소비자들을 보호하려는 금감원 제도나 소비자보호원 정책 보완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유사투자자문업자 및 불법. 불건전 행위로 인한 금융 소비자들의 피해 발생 빈도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금감원이 최근 유사투자자문업자 영업실태를 점검한 결과, 인공지능을 표방한 투자일임 매매 프로그램의 불법 불건전 영업행위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회원 가입 및 투자정보 활용에 신중을 기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닥도 당부하기도 했다.

딥러닝 AI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주식의민족 관계자에 따르면 “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공지능 활용도는 점차 증가되고 있지만. 업체들의 무분별한 일임 매매프로그램 개발 및 영업 행위로 인해 소비자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인공지능의 의미가 퇴색되고 있다’며 인공지능 주식 자동매매 인공지능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 앞서 반드시 전문적인 개발 지식이 있는 기업을 찾아볼 필요가 있으며 해당 업체가 실제로 인공지능 AI 프로그램을 개발 및 상용화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곳인지. 인공지능 관련 사업에 대한 수행 능력이 있는 곳인지 반드시 확인하는 자세를 가져야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