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부겸 "혼신 다해 어려움 극복…철저하게 통합 지향"(상보)

기사승인 2021.05.14  08:50:01

포스트삭제 Delete

공유
default_news_ad2
김부겸 국무총리 2021.5.4/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는 14일 첫 출근길에서 "저와 모든 공직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어려움을 국민과 함께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 출근하며 취재진과 만나 "여러가지 부족한 저한테 일할 기회를 주신 대통령님, 동의를 해주신 국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또 무엇보다도 저를 믿고 격려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감염병과의 싸움, 많은 국민들이 지쳐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싸움을 잘 끝내야 민족의 후손들에게 좋은 공동체를 물려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과 여러가지 도전 과제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국민 여러분 잘 부탁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김 총리는 '대통령의 특별한 당부 말씀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아직 임명장을 받지 못했다. (임명안을) 재가하셨기 때문에 제가 일은 할 수 있는데 (취임식 때) 가서 뵈면 말씀 있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우리 모두 함께라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철저하게 통합 지향하고 일하는 자세나 앞으로 일 풀어나가는 방식도 국민 마음 하나로 모으는 방법으로 해내겠다. 여야 모두에게 성심성의껏 상황을 설명드리고 호소하겠다"고 답했다.

경제정책과 관련, "코로나19와 싸움 과정에서 사회적인 거리두기 등등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지 않나"라며 "이 과정에서 국민의 삶이 정상으로 되돌아가야만, 일상 복귀해야만 여러 경제정책이 제 역할 할 수 있다. 나중에 준비를 차분히 해서 국민께서 해볼 수 있겠다는 마음 드시도록 정책을 해보겠다"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청주일보 (http://www.cj-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efault_nd_ad5
1
0
Comments 3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