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베이, NFT 거래 시작...현금(미국 달러) 또는 암호화폐(판매자와 협의)로 결제 가능

무아딥(MuadKhan) VIP

기사승인 2021.05.12  10:04:20

공유
default_news_ad2

- 이더리움 블록체인(ETH)과 왁스 블록체인(WAX) 기반 NFT 상품들도 거래 중, 조만간 암호화폐 결제도 허용할 듯

이베이(eBay)(NASDAQ: EBAY)가 11일부로 NFT(대체불가토큰)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이베이는 이용약관(정책)에 NFT 관련 내용을 추가했으며, 수집품(Collectibles) 카테고리* 내에서 음악, 예술품, 수집용 카드 등 다양한 NFT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베이 검색창에서 카테고리를 'Collectibles'로 지정 후 'NFT'를 검색. 검색 후 상품 화면이 나타나는데 왼쪽 상단 카테고리에서 'Virutal & Crypto Collectibles' 선택하면 블록체인 NFT 섹션으로 접속.  

 

이베이에서는 즉시 매매(Buy It Now)과 경매(Auction)로 NFT를 구입할 수 있으며, 이베이 플랫폼내 NFT의 결제는 이더리움이 아닌 현금(미국 달러)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NFT 셀러(판매자)들 대부분은 구매자가 원할 경우(직접 문의할 경우) 암호화폐 결제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베이는 앞으로 몇 달 동안 NFT와 관련한 여러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이며, 유명 NFT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등과 협력해 더 다양한 NFT 상품들을 선보이겠다는 설명입니다. 

현재(5월 12일 오전 10시 기준) 이베이 NFT 카테고리에는 350여종류의 NFT 상품들이 판매 중으로, 가격은 16달러대부터 14,000달러대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베이에서 거래 중인 NFT 상품들 중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ETH) 기반과 왁스 블록체인 기반(WAX)의 NFT가 많으며, 상품 상세 설명에서 자세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이베이 최고경영자 제이미 이아논(Jamie Iannone) 회장은 지난 주 4일 미국 C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베이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NFT의 사업화 가능성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아직 이베이에서는 NFT 거래시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하지만 판매자(셀러)와 협의하면 비공식적으로나마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하며, 제이미 이아논 회장이 암호화폐 결제 도입을 고려 중이라고 한만큼 조만간 암호화폐로도 NFT 거래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eBay and Digital Collectibles: Our Tech-Led Reimagination Continues]

https://www.ebayinc.com/stories/news/ebay-and-digital-collectibles-our-tech-led-
reimagination-continues/

 


[NFT - Virutal & Crypto Collectibles]

https://www.ebay.com/sch/258032/i.html?_from=R40&_nkw=nft
 

default_nd_ad5
2
0
Comments 3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