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자녀를 위한 미국 영주권 ‘학부모 대상’ 미국 투자이민(EB-5) 비대면 세미나

오승훈

기사승인 2021.05.04  16:33:14

공유
default_news_ad2

“미국에서 공부 중인 자녀가 대학가기 전 영주권을 받게 해 주는 것이 좋을까요?”

미국에서 유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다. 실제로 미국 영주권은 단순히 미국에서 거주할 수 있는 자격뿐만 아니라 학업과 취업을 하는데 좀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조건 중 하나이다. 만약 자녀가 미국 유학 후 한국에 귀국할 계획이 없다고 한다면 빠르게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대학교 1학년 이전에는 미국 영주권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미국 투자이민은 자녀 나이 / 학년을 고려해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변동성이 큰 EB5 수속기간 때문이다.

미국 투자이민은 지난 2019년도에 투자금액을 90만불로 상향 조정하면서 조정 전에 급격하게 신청자가 늘어나는 경험을 했다. 이후로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EB5 수속기간도 상당히 지연된 상태이다. 또한 현행법이 6월 30일을 기점으로 만료되고 새로운 EB-5 개혁 법안 변경을 예고하고 있다.

▶EB5 법안 변경 <전>과 <후>에 가장 달라지는 점은? ▶투자이민 수속기간 변동성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급행 수속이 도입되는 시기는? ▶자녀나이 21세가 다가온다면 EB5 수속 기간을 고려하여 과연 언제 투자이민을 신청해야 하는지?

미국 전문 이민/비자 컨설팅을 17년째 하고 있는 US컨설팅 그룹 제이슨 리(미국변호사 자격) 대표와 최근 인터뷰에 따르면, “미국에서 학업 중인 자녀들은 미국내 거주 신분이 보장되지 않으면 미래를 계획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최근 EB5 금액 인상과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미국 투자이민 신청자들이 감소하긴 했어도 자녀의 학업 및 취업, 합법적인 병역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은 여전하다.”라고 밝혔다.

US컨설팅 그룹의 제이슨리 (미국 변호사 자격)는 2003년도부터 수백 건의 투자이민 수속을 성공적으로 해오고 있는 국내 최다 미국 투자이민 전문가로 오는 5월 한 달 간을 자녀의 미래를 위한 미국 영주권 투자이민 준비 시즌으로 정하고 자녀가 유학 중이거나 한국에서 미국 대학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한 개별/그룹 상담 및 세미나를 진행한다.
 
가장 먼저 돌아오는 금요일 5월 7일 오후 4시에 정기 비대면 세미나를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선착순으로 개별상담 또는 그룹 세미나를 진행한다. 학부모들의 세미나 신청 접수는 US컨설팅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