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약 의료용품 관련 기사는 송출이 불가능합니다]면역력 체크도 셀프로.. 20분 만에 진단 가능한 '이뮨첵 IgG' 눈길

최민지

기사승인 2020.11.26  13:12:53

공유
default_news_ad2

 

코로나19로 개인위생 관리 및 건강 관리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특히 날이 쌀쌀해지며 바이러스 질환에 걸리기 쉬워진 만큼 면역력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이란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대항해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하는 작용이다. 면역글로불린G(IgG)는 면역계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단백질로 면역인자 B림프구로부터 생성되는데 lgG와 같은 항체는 바이러스나 세균과 같은 인체에 유해한 인자를 직접 제거해 건강을 지켜준다.

이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 대상포진, 단순 포진 등 감염병의 위험이 커지며 체내에 잠복해 있는 바이러스가 재발할 위험이 높아진다.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집에서도 쉽게 개인의 면역력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진단 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테옴텍의 이뮨첵 IgG는 세계 최초로 전혈, 혈청, 혈장을 이용해 IgG 농도를 측정하는 래피드 테스트 키트다. 기존 병원과 한의원에만 판매되었지만, 코로나19로 개인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며 약국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도 판매하게 됐다.

이뮨첵 IgG은 용액 투여 20분 후 결과창에 발색된 검사선의 강도를 검사 판정판 대조선과 비교해 면역 상태를 5단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를 통해 병원의 추가 검사 필요 여부도 판단할 수 있다. 란셋을 이용해 최소한의 채혈만으로 검사를 할 수 있어 유소아의 면역측정에 유용하며 간단한 사용법으로 노약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면역력 관리를 잘해야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고 말하며 “자가 면역력 진단 키트를 활용해 위험을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뮨첵 IgG’는 △2013년 NET(신기술) 인증 △2014년 바이오협회의 바이오IP 골든벨 수상 △2015년 식약처 허가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의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제 인테넷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