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굿피플, ㈜신원이 기부한 의류 22만장 베트남 취약계층에 전달

이민영

기사승인 2020.10.26  16:36:53

공유
default_news_ad2

- 8억 5천만 원 상당의 의류 베트남 하노이 취약계층에게 배분

후원아동들이 신원에서 기부한 의류와 코로나19 대응 지원물품을 전달받았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23일 ㈜신원(대표이사 박정주)으로부터 기부 받은 8억 5천만 원 상당의 의류 약 22만 장을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세계가 코로나19로 경제에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베트남은 15세 이상 경제활동 인구 중 3,180만 명이 실직하거나 임금 삭감 등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베트남 통계청)

(주)신원이 기부한 의류는 굿피플 베트남 지부를 통해 하노이 하이즈엉 12개 시 ·현 내 13개 지역의 취약계층 주민 약 6만 명에게 전달되었고, 이와 더불어 후원아동 100여 명에게 코로나19 대응 지원물품을 추가 지원했다.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 Cam Giang 지역에 의류 물품이 도착해 현지 직원들이 배분을 준비하고 있다.

㈜신원은 1973년 설립되어 2002년부터 베트남 법인을 설립해 사업영역을 동남아로 확장한 국내 대표 패션기업이다. 현지에서도 기업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학금 지원 및 사랑의 집짓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굿피플에 여성 및 아동용 등 다양하게 구성된 의류 약 22만 장을 기부했다.

굿피플 베트남 반관수 지부장은 “코로나19로 베트남 경제가 악화하면서 가난하고 소외된 취약계층 주민들의 삶이 더 힘들어졌고 특별히 농촌 근로자 및 여성 근로자들의 실직률이 크게 상승하고 있다”라며 “보내주신 물품은 아동들과 여성들을 중심으로 전달했고 신원의 나눔이 큰 힘이 되었다고 주민들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통계청(GSO)에 따르면 코로나19 위기로 전년대비 농촌 근로자의 실직률은 3.2%, 여성 근로자의 실직률은 2.3% 상승했다.  

한편 1999년 설립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에서는 식수개선사업, 지역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