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쿠코인 거래소 & 폴로닉스 거래소, 전략적 제휴관계 체결

무아딥(MuadKhan) VIP

기사승인 2020.09.18  23:32:59

공유
default_news_ad2

- "무의미한 경쟁 대신 암호화폐 산업의 미래와 가능성을 함께 추구해나가자."

출처 : 쿠코인 거래소 공지  /  폴로닉스 거래소 공지

메이저급 암호화폐 거래소인 폴로닉스 거래소(Poloniex)와 쿠코인(KuCoin) 거래소가 전략적 제휴 관계를 체결했습니다. 

폴로닉스 거래소와 쿠코인 거래소는 18일 공동 성명을 통해 향후 암호화폐 산업의 미래와 가능성을 추구해나가고자 전략적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두 거래소는 암호화폐 거래 매칭 엔진 등 플랫폼 연구개발, 거래소 유동성 공유, 파생상품 등 암호화폐 상품 연구, 지분증명(PoS) 및 작업증명(PoW) 채굴 연구 등을 통해 미래 암호화폐 산업의 가능성을 함께 추구해나가는 것은 물론, 홍보 및 투자, 별도의 연구 조직 운영과도 관련하여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폴로닉스 거래소 상장 부서의 셸리 우(Shelley Wu) 해외사업.홍보 담당 이사는 이번에 쿠코인 거래소와 더욱 가까운 협력 관계를 수립한 것을 환영하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초기 암호화폐 시대 때부터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서로 경쟁해왔고 그 와중에 비밀전쟁이나 다름없는 소모전을 지속해왔지만, 이러한 경쟁은 오히려 전체 암호화폐 산업의 건전성에 해를 끼칠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폴로닉스 거래소와 쿠코인 거래소는 전략적 제휴 관계를 수립함에 따라 암호화페 거래소들이 무의미한 경쟁 대신 서로가 윈윈할 수 있게끔 협력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증명해냈습니다.   

하나의 목표를 추구하고 서로 협력한다면 이는 전체 암호화폐 산업에도 도움이 되어 결국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그런 점에서 이번 폴로닉스 거래소와 쿠코인 거래소의 협력은 훌륭한 롤 모델 사례로 각인될 것입니다."

 

조니 류(Johnny LYU) 쿠코인 거래소.쿠코인닷컴 그룹 대표이사 역시 폴로닉스 거래소와의 전략적 제휴 관계 수립을 환영하며 더욱 좋은 미래를 위해 함께 암호화폐 시장을 개척해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오늘날 전세계의 정치.경제적 상황이 복잡해짐에 따라 글로벌 기관 투자자에서부터 개인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리스크를 감수하면서도 장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국가의 이해관계에 의해 좌우받지 않고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암호화폐는 전세계 투자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훌륭한 투자 기회로, 암호화폐는 막대한 시장 수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여 세계 경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쿠코인 거래소와 폴로닉스 거래소의 전략적 협력은 블록체인 시대를 맞이하여 더 많은 가능성의 추구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두 거래소의 협력은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과 흐름을 같이하는만큼 우리는 다차원적인 시각에서 번영을 가져올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지금으로부터 5년 후에는 우리 쿠코인과 폴로닉스의 전략적 제휴가 향후 암호화폐 산업에 있어 주목할만한 사건으로 기억될 것이라 믿습니다."


한편 두 거래소의 관계자들이 언급했듯이 이번 폴로닉스 거래소와 쿠코인 거래소의 전략적 제휴 관계 수립은 실제로 암호화폐 산업의 역사에 중요한 획을 그은 것으로 볼 여지가 있습니다. 

올해 6월부터 시작된 탈중앙화 금융(DeFi) 투자 열풍을 통해 기존의 암호화폐 시장과는 다른 새로운 시장 질서가 도래함에 따라, 미래의 암호화폐 시장은 거래소들 간에 경쟁보다는 협력이 더 합리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전세계 여러 국가들에서 하나둘 암호화폐에 대한 입법을 예고함에 따라 폴로닉스와 쿠코인처럼 거래소들이 서로 협력하는 것은 국가별로 다른 법률이 적용되는 상황을 대응해나가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쿠코인 거래소와 폴로닉스 거래소, 암호화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이름만 들어도 왠만하면 알법한 메이저급 거래소 두곳이 전략적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상황이 어떻든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돈을 잘 벌지만 그럼에도 같은 업계 사람들끼리 좋은 건 서로 주고받으며 협력하다보면 돈을 잘 버는 것을 넘어 그보다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거래소들끼리 협력하는 건 이전에도 알게모르게 이루어지기는 했지만 이번 사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거래소 간에 이루어진 일이라 화제가 되는 모양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예측이 쉽지 않은 것처럼 미래의 암호화폐 시장도 어떻게 될지는 확실하게 알 수 없겠지만, 적어도 두 메이저급 거래소 간의 협력은 진짜로 업계 모범 사례로 기억되지 않을까요.

 

[Poloniex and KuCoin Establish a Strategic Partnership]

https://medium.com/@Poloniex/poloniex-and-kucoin-establish-a-strategic-partnership-bd3f77b4f9ea

 

[KuCoin Establishes Strategic Cooperation With Poloniex To Elevate Crypto Asset Exchange Industry]

https://www.kucoin.com/news/en-kucoin-establishes-strategic-cooperation-with-poloniex

 

[Poloniex & KuCoin to Share Liquidity and More in New Partnership]

https://en.ethereumworldnews.com/poloniex-kucoin-to-share-liquidity-and-more-in-new-partnership/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