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디지털융합교육원 신간 ‘인공지능 챗GPT의 무한한 신세계’ 출판기념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

김진선(hisns1004)

기사승인 2023.05.30  11:05:48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6월 3일(토) 오후 2시~5시, 최재용, 이동신, 김민정, 고미정, 이도혜 저자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의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 이하 교육원)은 오는 6월 3일(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출판 기념행사로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원의 신간은 미디어북에서 진행했으며 이번이 두 번째로 ‘인공지능 챗GPT의 무한한 신세계’이며, 부제로 ‘챗GPT의 시작부터 활용 방법까지’이다.

 

발표자들은 디지털융합교육원 강사양성과정 2기 수료자들이며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의 주제는 ‘인공지능 챗GPT의 무한한 신세계, 챗GPT의 시작부터 활용 방법까지’이다.

 

최재용 원장은 “하루가 다르게 인공지능의 발전이 눈부시다.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우리 인류의 삶이 그만큼 편리하고 경제적이 될 것이다.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들을 이용해 업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조차 인공지능의 기능을 누려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하며 “연구원의 이번 신간도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처음 낯설어도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독자들도 AI 화가, 작가 등에 도전해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저에 참여한 연구원은 최재용 원장을 비롯해 고미정·김명희·김민정·라기명·박완진·손영란·이도혜·이동신·이서형·진상호 연구원, 감수에는 김진선 파이낸스투데이 전문위원이 맡아 진행했다. 저자 중에서 이번 콘퍼런스는 5명의 저자가 발표에 나선다. 최근 급변하고 있는 AI 환경과 사용경험이 제공될 것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높다.

 

5명의 발표자들은 챗GPT 확장모델과 다양한 AI 도구 소개와 발표 내용에는 인공지능 분야의 귀중한 인사이트가 담겨져 있다. 최재용 원장은 AI 화가와 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챗GPT의 예술적 측면을 조명할 예정이고, 이동신 작가는 감마와 뤼튼의 실무적 활용 사례를 소개할 것이다.

 

김민정 작가는 뤼튼의 창의적 콘텐츠 제작법을, 고미정 작가는 D-id를 통해 AI 분야의 혁신적인 콘텐츠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도혜 작가는 Vrew와 함께하는 미래의 숏폼 콘텐츠 제작 방향성과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한다.

 

온라인 콘퍼런스 참가비는 2만 원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6월 말 출간될 신간이 증정된다. 온라인 콘퍼런스에 대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을 검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