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외신, 비트코인 저점에 대한 분석가들 의견

플라이하이

기사승인 2022.11.27  18:39:42

공유
default_news_ad2

비트코인이 현재 1년 넘은 기간동안

지속적인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2022년은 역사상 가장 큰 약세장의 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악의 경우 비트코인 기준 6500달러까지 하락하는 예상 등

아직까지되 하락에 대한 여지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들이 있는데

자세한 예상은 아래 내용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BTC)은 2021년 11월 69,00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1년 넘게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BTC 가격 실적은 투자자들에게 최대 77%의 손실을 주었지만, 실제로 BTC/USD가 얼마나 더 낮아질 수 있을까? 이에 대해 코인텔레그래프가 27일 전했다.

비트코인 트레이더들과 분석가들은 2022년이 가장 큰 암호화폐의 최신 약세장의 해라는 데 오랫동안 동의해왔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와 트레이딩 뷰의 데이터에 따르면, BTC/USD는 올해를 약 46,000달러로 시작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후 안도감을 제공했으며, 이후 2020년 11월 이후로 볼 수 없는 수준으로 하락했다.

가장 최근의 정점 이후 최대 약 77%의 손실을 입었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하락할 여지가 거의 없을 수 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다를 수 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이 어디에서 바닥을 칠 것인지에 대해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살펴본다.

[Crypto Bullet: 약 16,000달러의 “편안한 구매”]

한 유명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2022년 초의 이론을 고수하고 있으며, 이는 모두 특정한 온체인 메트릭에 관한 것이다.

CryptoBullet의 경우, 비트코인 바닥 지표 중 하나인 CVDD(Cumulative Value Days Destrod, 누적 가치 소멸 일수)는 여전히 매크로 BTC 가격 바닥에 대한 핵심 통찰력을 제공한다.

과거를 돌아보면 CVDD는 중요한 라인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에도 다르지 않다면 BTC/USD는 이미 구매자에게 가능한 최고의 수익 기회를 제공하고 있을 수 있다.

분석가에 따르면 CVDD는 현재 약 15,900달러다.

“나는 여기 CVDD에서 비트코인을 사는 것에 편안함을 느낀다.” 11월 26일 크립토불렛이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말했다.

“더 내려갈 수 있을까? 물론이다. 만약 다른 암호화폐 회사가 파산하거나 그와 같은 것이 된다면 BTC는 CVDD 이하로 떨어질 것이지만, 많이는 아닐 것이다. 대부분의 하락세는 끝났다.”

CVDD 차트.

[Filbfilb: “최악의 경우”로 6,500 달러.]

암호화폐 시장의 노련한 전문가는 이번에는 곰(bears, 하락)들이 얼마나 심하게 물어뜯을지를 끊임없이 재평가하고 있다.

트레이딩 스위트 Decentrader의 공동창업자인 Filbfilb는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거시여건이 악화될 경우 새해 즈음에 BTC/USD가 1만 달러를 기록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것은 FTX 붕괴 이전이었고, 그 결과로 약세장의 불똥이 튀게 된 연료는 그를 재고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Filbfilb는 동료 공동 창업자 필립 스위프트와 함께 라이브 스트림에서 강력한 입찰 지원 영역을 잠재적 바닥으로 설명했다.

그는 12,000 ~ 14,000 달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동시에, 궁극적인 지원은 6,000달러까지 제공될 수 있다.

Filbfilb는 추가적인 암호화폐 파산과 같은 블랙스완 사건이 촉발하여 다음에 10,000달러 이하의 가능성도 열 수 있다고 추가로 언급했다.

그러나 현재 상황에서 6,000 달러 지역으로의 “가능성이 낮다”고 그는 조언했다.

유동성 히트맵 데이터가 포함된 BTC/USD 1주 캔들 차트(Bitstamp). 출처: 트레이딩뷰

[많은 사람들이 14,000달러에 주목]

코인텔레그래프가 앞서 보도한 바와 같이 14,000달러는 현재 레이더에서 중요한 지점이며, 그 주변의 진입점이 이미 계획 중이다.

이 영역은 또한 이전 약세 시장의 손실과 일치하는 사상 최고치 대비 BTC/USD 손실을 가져올 것이다.

BTC/USD 하락 대 사상 최고치 차트. 출처: 글래스노드

그뿐만 아니라 트레이더 분석가 Rekt Capital은 13,900달러는 주봉 타임프레임에 대한 중요한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 이후로 테스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BTC/USD 주봉 차트. 출처: Rekt Capital/Twitter

 

 

 

아폴로엑스 CEX (Apollox)

아폴로엑스 DEX (Apollox)

메타그라운드 NFT

코인마켓캡

후오비(Huobi)

코인코드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