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4/8 BTC, ETH, Defi, NFT 등 주요코인 시황 분석

플라이하이

기사승인 2021.04.08  23:34:42

공유
default_news_ad2

후오비코리아에서 분석한

금일 오전 11시 기준 BTC, ETH, DeFi, NFT, Layer2 등

주요 테마별 코인 시황입니다.

 

사실 저녁되면서 장이 상승장으로 전환되었는데

오전까지는 어제의 여파와 함께

엄청난 하락세가 지속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김프(김치프리미엄)이 15% 이상 끼어있어

큰 Risk가 계속 존재하고 있는 만큼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신중한 접근이 필요할 듯 합니다.

 

자세한 시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상자산 전체시총 : 2,176조 -2.8% 💧

한국 프리미엄 : BTC 기준 +15.62% 🔥

미국 나스닥 : 13,688.84 / -0.07% 💧

미국 S&P 500 : 4,079.95 / +0.15% 🔥

미국 다우지수 : 33,446.26 / +0.05% 🔥

미국 10년 국채금리 : 1.6540 / -0.12% 💧

달러 지수 : 1,669 / +0.88% 🔥

금값 : 1,735.25 / -0.36% 💧

BTC(비트코인) USDT(테더) 차트

과열된 #김치프리미엄으로 인해, 국내외 #거래소 #비트코인 가격 #차이가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 김치프리미엄이 약 9% 넘게 빠지며, 비트코인이 56000달러, 한국은 7000만원 지지선이 무너지며 하락을 보였습니다. 지난 새벽 미국 시장의 증시가 혼조 양상을 보이며 조정을 받고 있었고, 비트코인도 큰 장세 움직임 없이 횡보하였습니다. 오전에 다시 김치프리미엄이 15%로 상승과 함께 비트코인 가격이 7천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매도 압력이 더 강한 상황으로 눌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54%대로 하락하며, 알트코인이 어제에 비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하락 조정 전까지 반등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김프로 인한 가격차이가 유지될 경우, 또 다시 급락이 올 수 있는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 리스크에 유의하면서 시장을 관망할 필요가 있습니다.

ETH(이더리움) USDT(테더) 차트

#BTC의 하락에 맞춰, #이더리움도 급락을 보였습니다. 2000달러 지지선이 무너지고 1900달러대에서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몇일간 이어오던 #메이저 #알트코인의 급등 후 조정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김프가 더 빠질경우 큰 급락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엔진 코인이 #코인베이스 프로에서 거래가 가능하다는 소식과 함께 지난 새벽 #NFT 전체 반등을 보였습니다. 엔진이 20%넘게 상승하며 신고점을 경신했고, #칠리즈 #샌드박스 #쎄타도 10%이상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내 다시 소폭하락하여 변동성 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전날 하락대비 높은 지지선을 구축하고 있어, NFT가 다시 강세를 회복할 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inch가 코인베이스 프로 거래 소식과 함께 26%가 넘는 급등을 보였습니다. 6.2달러를 돌파하며 신고점을 경신했습니다. #언파이낸스도 15%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디파이 전반적으로 하락장으로 인해, 상승세가 줄어든 양상이지만, 박스권에서 소폭의 등락을 반복하며 횡보하고 있어, 진정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 내 횡보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Layer2는 #L2로도 불리며 디파이 코인들의 #DEX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지원하는 확장형 풀입니다. 레이어2는 이더리움 메인넷을 사용 시 과부화된 처리량과 속도, 비용 등을 개선하고자 나온 솔루션입니다. 디파이가 지금 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주요 DEX 거래소에서 L2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이어2도 디파이와 맞춰, 박스권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오미세고가 10달러 돌파 후 다시 소폭 하락하며 조정을 보이고 있고, 그 외 레이어2코인들은 2~3%대 소폭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 내 횡보를 이어갈 것으로 분석됩니다.​

#폴카닷 40달러 지지선이 무너지며, 에코 체인들도 하락 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전 하락이 멈추고 횡보를 이어오고 있지만, 일 내 김프가 빠져 비트코인이 하락하게 될 경우, 폴카닷 하락과 함께 에코체인 전반적으로 급락을 보일 가능성도 있으니,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일코인도 하락 조정으로 140달러가 무너지며 급락을 보였지만, 다시 150달러 지지선을 회복한 후 횡보하고 있습니다. 저장성 전체적으로 지난주 고점까지 하락한 상황으로 비교적 높은 지지선을 구축하고 있으나, 여전히 불안한 장세로 분석됩니다. #비트토렌트가 10원을 지키고 있지만, 김프가 많이 껴있는 상황으로 김프가 하락할 경우 또 다시 급락을 보일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가코인도 하락 조정으로 30~40%대 급락을 보였습니다. 이틀 연속 상승폭이 큰 만큼, 하락폭도 커서 당분간 조정이 지속될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전에 5~10%대 반등을 보였지만, 다시 메이저 알트코인이 하락할 경우 더 큰 하락을 보일 수 있어, 변동성 장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오비코리아 공식블로그

default_nd_ad5
1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