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간

spnt(lotte)

기사승인 2021.03.01  16:24:24

공유
default_news_ad2

- 강간

영국 노동당 의원이 28일(현지시간) 언론 기고문을 통해 한국은 베트남 전쟁 중 발생한 성폭력 의혹을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웨인 데이비드 노동당 의원은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기고문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언급하면서 "일본으로부터 사과를 받기 위해 한국의 정부들은 끊임없는 캠페인을 수십 년 동안 벌여왔다"며 "일본 정부의 기만 속에서 수많은 직접 희생자들이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베트남을 위한 영국 상하원 초당공동위원회(APPG) 의장도 맡고 있는 데이비드 의원은 "한국 정부가 성적 학대의 희생자들(일본군 위안부)을 옹호하는 것은 칭찬할만한 일이"이라면서도 "한국 정부가 지금까지 자국 군인에 의한 성폭력 의혹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왔는지와는 극면한 대조를 이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베트남 전쟁에 미국 다음으로 많은 군인들을 보냈다고 언급하며 "복무 기간 중 많은 한국 군인들이 베트남 여성들을 성폭행했고, 이들 중 일부는 당시 12~13세에 불과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이비드 의원은 이로 인해 "많은 여성들은 베트남어로 '혼혈'이라는 뜻의 '라이따이한'으로 알려진 아이를 낳았고, 이들은 이중 혈통이라는 오명을 뒤집어쓰고 평생을 살아왔다"고 전했다.

그는 "오늘날, 라이따이한은 한국으로부터 인정, 진상조사 그리고 바라건대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이 여성들은 자신들이 금전적 그리고 도덕적 보상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썼다.

데이비드 의원은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한국은 한국군을 상대로 한 혐의를 인정하지도 않았고 조사를 주도하지도 않았다"며 국가에는 "혐의를 조사하고 증거를 공정하게 평가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이 (의혹을) 인정하고 독자적 조사를 벌이는 것이 희생자들에게 (이번 일의) 종결이 될 것이며 사법 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믿음을 높여, 성폭력 관행을 근절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서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간
default_nd_ad5
1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