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래 전 잊어버렸던 비트코인을 최근 다시 되찾은 사연 화제

무아딥(MuadKhan) VIP

기사승인 2021.01.12  23:33:21

공유
default_news_ad2

- 레딧 유저 BitcoinHolderThankU(현재 회원탈퇴), 2011~2012년 얻은 비트코인 127개 복구...지난 1월 3일 전부 처분

출처 : 레딧 원본 글(현재 삭제)  /  백업 파일

영어권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한 유저가 예전에 분실했던 비트코인의 비밀번호(프라이빗 키)를 최근 복구해 떼돈을 번 사연이 알려졌습니다. 

레딧 유저 BitcoinHolderThankU (성별 불명)는 11일 비트코인 서브레딧에 글을 올려 최근 비트코인의 프라이빗 키를 되찾아 2011~2012년경 사용했던 비트코인 지갑에 접근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연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확히 언제였는지는 기억 안나지만 2011~2012년 당시 저는 친구들고 함께 다크오빗(DarkOrbit)*이라는 게임을 즐겼습니다. 그 게임에는 Uridium이라는 화폐가 통용되는데 이게 있어야 고급 함선이나 고성능 탄약 등을 구입할 수 있었죠. 

Uridium을 구입하려면 실제 돈을 지불해야하는데 당시 저는 어린이에 불과해서 게임에 돈을 쓸만한 여유가 없었고, 그래서 Uridium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알아봤습니다." 

*다크오빗(DarkOrbit) : 우주 전쟁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게임, 2006년 독일 게임업체 Bigpoint Games에서 개발.


"그러다가 어떤 사이트(이름이 뭐였는지 잊음)에서 비트코인이 있으면 Uridium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저와 제 친구들은 당시 비트코인을 전혀 몰랐지만 온라인 설문조사나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얻어 적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저는 당시 127개의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었는데 막상 게임에 필요한 Uridium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그 때 왜 Uridium을 사지 않았는지는 모르나, 어쨌든 그 때 비트코인을 소모하지 않아서 정말 미치도록 기쁘단 말이죠." 


"당시(2011~2012년)가 연휴 기간이라 한 일주일 정도 할아버지 집에서 그 게임(다크오빗)을 플레이했었던게 기억납니다.  할아버지 집에는 구형 델(Dell) 컴퓨터가 있었는데 그 컴퓨터로 게임을 하면서 메모장(.txt)에 비트코인 비밀번호(프라이빗 키)를 적어놨습니다. 

지금 이 순간 대체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네요.(비밀번호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난 주 3일에 127개의 비트코인을 개당 34000달러 내외에 전부 처분했고, 오늘(11일) 은행 계좌에 비트코인을 처분한 현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이 글을 쓰는 순간 비트코인은 38000달러를 돌파해버렸습니다." 


"도무지 집중할 수가 없어서 이 글을 쓰는데만 2시간 가량 걸렸네요. 이 글을 쓰려고 레딧에 회원가입까지 하고 말이죠.  이 행운(비트코인을 되찾은 것)을 가능하게 해준 모든 비트코인 지지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계속 존버하시면 좋은 일이 있을 겁니다. "

 

레딧 유저 BitcoinHolderThankU는 2011~2012년 당시 본인이 어린이었다는 주장대로라면 현재 해당 유저의 나이는 20대일 가능성이 높은데, 확실한 건 젊은 나이에 비트코인으로 큰 돈을 벌었다는 사실입니다.

해당 유저는 최소 430만 달러를 번 것으로 추정되며, 혹시라도 모를 위협에 대비하기 위함인지 레딧에서 회원탈퇴를 한 상태로 원본 글 역시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유저의 기적과도 같은 사연에 많은 레딧 회원들이 놀라움과 부러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대다수는 축하한다고 격려했으며, 조금 더 나중에 팔아도 좋았을텐데 그래도 잘 팔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일부 유저들은 비트코인을 다시 되찾아 인생역전을 한 건 기쁜 일이지만, 현금을 그냥 묵혀두지 말고 일부 금액으로 S&P500이나 현물 등에도 투자할 것을 권유했습니다. 

 

비트코인 프라이빗 키를 분실하면 현재의 기술로는 사실상 비트코인을 되찾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암호화폐 분석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에 의하면 현재 프라이빗 키 분실 등으로 영원히 접근이 불가능한 비트코인은 약 400만개 내외 정도로 추산됩니다. 

이번 사연의 주인공은 메모장에라도 프라이빗 키를 적어둔 덕분에 비트코인 영구 분실이라는 불행을 피해갈 수 있었습니다. 

 


[I found the private keys to my 127 Bitcoins I lost 8-9 years ago. I’m at a loss for words. [UPDATE!]]

https://www.reddit.com/r/Bitcoin/comments/ku0gzz/i_found_the_private_keys_to_my_127_bitcoins_i/

 

[My original post! - u/BitcoinHolderThankU]

https://imgur.com/a/P66HPTr

default_nd_ad5
2
0
Comments 2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