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자작소설] 용 (7)

자유투자자(tmdwoqn) VIP

기사승인 2021.01.10  00:02:58

공유
default_news_ad2

 

(7)

 

용이 다시 달려들면서 도약을 하자, 이번에는 관병들이 모두 방패를 앞세웠다.

“ 꽝 ”

“ 으악 ”

“ 히잉 ”

이번에도 수 명의 기병과 말이 죽거나 큰 부상을 입었지만, 이전처럼 큰 피해를 입지는 않았다.

방패로 기파의 영향을 줄였기 때문이었다.

용을 지나친 기병들은 용에 관심을 두지 않고 바로 통우리족이 있는 방향으로 달려갔다.

아마도 이런 일에 대해 경험이 많아 암묵적(暗黙的)으로 약속이 되어 있는 모양이었다.

용은 아차 하는 생각이 들어 급히 그들을 뒤쫓아 갔으나, 말들을 따라잡는 것이 쉽지가 않았다.

용이 싸우는 모습을 보기 위하여 구경하던 통우리족들은 기병들이 달려들자 놀라며 사방으로 흩어졌다.

기병들은 약탈 등을 생각하지 않고 바로 도망가는 통우리족들을 공격해 들어갔다.

“ 으악 ”

“ 악 ”

순식간에 족장이 창에 맞아 쓰러졌고, 두 명의 노인과 노파, 그리고 수 명의 여인들 및 아이들이 창이나 칼에 맞아 쓰러졌다.

용은 그 모습을 보고 분노하였다.

한순간의 방심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죽어간 것이었다. 용은 이리 저리 뛰어다니며 기병들을 죽였지만, 흩어진 그들을 상대하기란 쉽지가 않았다.

거의 한 시진(2시간) 이상을 돌아다니면서 기병들을 모두 죽이고 나자, 살아남은 통우리족은 큰 상처를 입은 족장을 비롯하여 30여명에 불과하였다.

그 모습을 본 용은 자신이 지켜주어야 할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그들의 보호에 우선해야 한다는 것을, 그렇지 않으면 싸움에서 이겨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용은 피눈물을 흘리면서 죽은 사람들을 묻어주었는데, 관병들이 와서 그 무덤들을 어떻게 할 것 같아 제대로 된 무덤을 만들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나서 용은 남은 사람들과 가축을 데리고 그 지역을 떠났다.

기병 하나가 달려가는 것을 보았기에 곧 응원군(應援軍)이 올 것이라 생각하였던 것이었다.

중원의 관병(官兵)들은 다른 부족들과 달리 더러운 구석이 있었다. 깨끗하게 싸움을 하는 것이 아니고 먹지도 못할 것이면 죽이고 보자는 모습을 보인 것이었다.

용이 고비사막 근처를 많이 돌아다녔지만 그런 짓을 하는 것들은 도적떼나 강도들 뿐이었다. 최소한 용사라고 일컫는 자들은 그런 비겁하고 치사한 행위를 하지 않았다. 용이 보기에 관병들은 도적떼나 다름이 없었다.

족장이 큰 상처를 입은 상황이라 먼 곳까지 갈 수 없었으므로 그동안 용이 돌아다니면서 발견해 두었던 은신처로 가서 통우리족들을 그곳에 있게 한 후, 그 근처를 둘러보았다.

현 상태에서 군대가 오는 경우라면 대응하기가 마땅하지 않아 숨는 것이 최선이었으므로 은신처를 위장(僞裝)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찾으려 했던 것이었다.

용이 돌아다니면서 살펴보았는데, 통우리족이 움직이지 않자, 같이 머물던 근처의 부족들도 상당한 피해를 입은 것처럼 보였다.

대부분의 시신들이 사방에 늘려 있었다.

용은 그들을 묻어주면서 아직 죽지 않은 몇 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은신처로 돌아왔다.

은신처를 대충 위장한 다음에 몇 일을 살펴보았지만 군대가 올 생각은 하지 않았다.

용은 여인들 중에서 가장 현명한 이(二)에게 모든 것을 부탁한 다음 정찰을 하러 나갔다. 다시 원래 자리를 찾아 가도 될 것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다.

토벌군(討伐軍)이 물러갔다면 원래 자신들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도 무방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은신처에서 점 더 머물러야 할 상황이었다.

 

#소설#
default_nd_ad5
0
0
Comments 0개, 60자 이상 댓글에는 20 BUGS를 드려요.
(All comments longer than 60 characters are rewarded with 20 BUGS )
Show all comments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d_ad3
i love this posting
로그인

최신 포스팅

default_news_ad5

박스오피스

인기 포스팅 : 댓글 20 BUGS

    default_side_ad2

    신간도서

    신간도서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45
    set_new_S1N1
    set_new_S1N40
    set_new_S1N34

    쇼핑키워드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